제37회 관광의 날 기념, 관광진흥유공자 정부포상 실시
행사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남상만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 주한 외교사절및 수상자를 비롯한 관광업계 대표와 종사자 등 약 6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계 관광의 날을 기념하여 국내 관광진흥과 외화획득에 공이 큰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이 날 행사에서는 총 93명에 대해 정부포상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이 주어진다.
이 날의 최고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인바운드 관광업체를 이끌어오며, 외래관광객 유치에 공헌한 김종철 (주)전국관광 대표에게 돌아가며, 동탑산업훈장은 유용종 SK네트웍스(주) 워커힐 사장이 수상한다.
또한 일본 최대 여행사인 (주)JTB의 타가와 히로미 사장에게는 일본관광객 방한 확대와 양국간 교류증진에 기여한 점을 들어 산업포장이 수여되며, 그 이외 춘천마임축제를 우리나라 대표적인 관광축제로 발전시켜,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공헌한 유진규 춘천마임축제 예술감독, 김용이 대국해저관광(주) 대표 등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정부포상 이외에 외화획득 우수 관광업체에 수여되는 관광진흥탑과 관광진흥장려탑은 파라다이스 워커힐카지노 등 모두 5개 업체가 수상하게 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안내소, 쇼핑센터, 음식점 등을 방문하는 외국인의 입장에서 어떤 언어가 가능한지를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한 ‘언어표지’선포식이 있을 예정이다. 언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표시 이외에 관광안내전화번호와 QR 코드를 통한 정보제공 기능을 담은 동 언어표지는 금년중 외래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명동과 관광안내소 및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약 4천여개를 제작, 배포하며 향후 수요를 조사하여 배포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진주원사무관
02-3704-9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