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 한가위 맞이 ‘운전의 달인’ 스마트폰 어플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지난 5월, 보험업계 최초의 스마트폰 대고객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LIG매직카’를 선보였던 LIG손해보험(www.LIG.co.kr, 회장 구자준)이 13일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귀성객의 안전운전을 도울 수 있는 새로운 대 고객용 스마트폰 앱 ‘운전의 달인’ 을 내놓으며 보험업계 모바일 서비스의 선두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과시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모두에 설치 가능한 ‘운전의 달인’ 앱은 ‘교통정보’, ‘위치정보’ ‘차량운전팁’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우선 ‘교통정보’ 메뉴는 전국 고속도로의 현재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정체구간과 사고구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귀성길 정체구간을 피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의 위치기반서비스(GPS)가 적용된 ‘위치정보’ 메뉴를 이용하면 이용자 주변의 주요 편의시설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병원과 주유소, 정비공장, LIG매직카가맹점, LIG손해보험 영업점 등 운전자에게 유용한 주요 편의시설의 위치와 거리가 지도 위에 자동으로 표시된다. 이 외에도 ‘차량운전팁’ 메뉴에는 지역별 교통방송 주파수 안내, 장거리 차량점검표, 자동차 응급조치요령 등 안전 운전을 돕는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 있다.

한편 LIG손해보험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험을 설계하고 가입할 수 있는 새로운 앱 ‘LIG 스마트 보험가입’을 17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LIG손해보험의 통산 5번째 앱으로 개발되는 ‘LIG 스마트 보험가입’은 우선 여행자보험부터 시스템을 적용하기 시작해 향후 자동차보험과 자전거보험, 레저보험과 연금보험으로까지 그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IG손해보험 관계자는 “교통사고 시 대처방법이 상세히 안내돼 있는 ‘LIG매직카’ 앱과 안전운전을 돕는 ‘운전의 달인’ 앱을 함께 이용하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앞서 선보인 앱에 보여주신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IG손해보험은 대 고객용 앱 외에도 사무지원용 앱 ‘LIG오피스’, 영업지원용 앱 ‘LIG영업지원’, ‘LIG보상Mobile’ 등의 운영을 통해 모바일 오피스 구축 영역에서도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손해보험 개요
KB손해보험은 대한민국의 손해보험 회사다. 전신은 1959년 1월 세워진 범한해상보험이다. 1962년 국내 업계 최초로 항공보험을 개발했다. 1970년 4월 럭키금성그룹이 범한의 주식을 인수하고 1976년 6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다. 1978년 세계보험시장의 중심지인 영국 런던에 주재사무소를 개설했다. 1987년 미국 뉴욕, 1988년 일본 도쿄, 1995년 중국과 베트남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해 해외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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