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마련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및 구·군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및 전통민속놀이 체험의 한마당을 마련하였다.

추석 명절을 전후하여 고향을 방문한 가족, 친지들과 함께 공연장이나 전통민속놀이 체험장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음악 공연 및 미술전시회, 민속놀이 체험장 등을 마련하였다.

달서구 첨단문화회관(9.21~23)에서는 투호, 널뛰기, 윷놀이 등 전통민속놀이 체험장을 마련하고, 어린이 가족뮤지컬 정기공연 ‘아기돼지 삼형제’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모습보존회에서는 지하철 동대구역 광장에서 한가위대축제인 ‘달이 웃네’ 행사(9. 19)를 통하여 전통놀이마당, 공연, 퍼레이드 등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외래문화로 잃어가는 우리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알리고 전할 예정이다.

또한, 동구문화체육회관에서 가야금앙상블 “예스! 가야금” 공연(9.17), 수성아트피아에서는 ‘온고지신’ 가야금연주회(9.18)를 비롯하여 피아노 독주회, 기타리사이틀 등 다양한 레파토리의 음악공연(9.14~9.30)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달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는 ‘아바타’(9.21), ‘전우치’(9.23) 등 무료영화를 가족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문화예술과
문화기획담당 이경배
053-803-37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