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병원서비스 개선 ‘시민 모니터단’ 100명 위촉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와 대구경북병원회가 참여하고 있는 메디시티 대구 추진위원회에서는 9월 14일 오후 4시 대구경북 디자인센터 국제회의실에서 병원서비스 개선‘시민 모니터단’을 발족하고, 지역병원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모니터 활동을 시작한다.

자원봉사 형태로 운영되는 시민 모니터단은 현재 병원을 이용하고 있거나 환자가족, 이용경험이 많은 시민 중에서 100명이 선발되었으며, 서비스 수준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대학병원 등 5개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활동한다.

활동내용은 병원입구 주차시설부터 퇴원 시까지 의료서비스 전 과정의 불편한 점, 감동 서비스 사례 및 친절한 의료진을 찾아내 제보하고, 보건의료 행정 등 시 정책에 대한 제안으로 정책형성의 메신저로도 참여하게 된다.

한편, 선발된 모니터 요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서 내달 10월경에는 국내 서비스 우수 병원을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모니터 활동에 따른 교통카드 등 실비 보상금 지급, 제보나 제안사항에 대한 결과 통보, 활동실적 우수자 포상 등으로 모니터단에 대한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는 방안도 추진되며, 메디시티 대구 홈페이지(www.medicitydaegu.com)에 전용 커뮤니티를 개설, 활발한 활동여건도 제공한다.

메디시티 대구 추진위원회 민병우 위원장(동산의료원 부원장)은‘시민 모니터단’을 통하여, 병의원 이용환자가 현장에서 경험하는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지역의 우수한 서비스를 찾아내 알림으로서 메디시티 대구 의료서비스 향상에 첨병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보건과
의약관리담당 김학순
053-803-40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