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한국 신뢰기업대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05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조사는 국내 모든 기업중 대한상공회의소 및 언론사 발표 자료, 인증 실적 등 사전 기술 조사를 통해 1차 200개 기업을 선정한 후 2차 관제엽서나 인터넷으로 5가지 항목에 대한 소비자 직접 투표로 진행됐다.

인크루트는 5점 만점 기준에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4.03, ‘소비자 보호에 대한 신뢰도’ 3.9, ‘투명한 정보 제공에 대한 신뢰도’ 3.86,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신뢰도’ 3.86, ‘경영자 및 경영진에 대한 신뢰도’ 3.82를 기록하며 총평점 3.89를 획득, 취업·인사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조사는 관제엽서와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들의 투표에 의한 것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뽑은 가장 신뢰하는 기업이라는 데서 큰 의미를 갖는다.

인크루트는 지난달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대상' 수상에 이어 연이어 '신뢰기업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인크루트가 설립 초기부터 신뢰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정보, 서비스, 보안, 사회공헌 등 분야별 대고객 신뢰향상을 위해 지속해온 노력을 인정 받게 된 것.

인크루트는 품질경영과 고객만족을 실천하며 특히 개인정보보안을 위해 다양한 안전장치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취업상품권을 발행하는 한편, 온라인인맥관리 '명함'서비스, 인사전문잡지 인재경영 발행, 경력개발연구소 운영, 최초 공무원 채용대행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취업인사업체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사회공헌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는 '중소기업구인난'에 초점을 맞춰 우수중소기업발굴, 경기청년뉴딜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광석 인크루트 대표는 "올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함으로써 기업공개를 통한 투명한 경영에 보다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면서 “취업·인사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 뿐만 아니라 인재경영을 돕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으로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인크루트는 1998년 국내 최초로 온라인 리크루팅시스템을 도입하여 온라인 채용시장에 포문을 연 기업으로써 전국 약 150개 대학과 100개 제휴사 등 250개 사이트에 실시간 전송되고 있다. 현재 기업회원은 60만, 개인회원은 200만명 이상이다. 2005년 3월 인터넷 기반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인 'ERP' 개발,구축,컨설팅 전문기업 뉴소프트기술과 합병을 완료한 후 2005년 4월 11일 업계로서는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됐다.

한편, ‘2005 한국 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은 소비자의 기업 신뢰도 조사를 통해 기업의 경영 활동에 대한 소비자 신뢰 수준을 측정하고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신뢰 기업을 선정, 발표하는 행사로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씨앤에프매니지먼트가 주관했으며 조사기간은 지난 3월30일부터 12일간 진행됐다.

인크루트 개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취업인사 전문기업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1998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 시스템 (Internet Recruiting System) 을 개설하였다. 지난 2005년 3월 3일 ERP전문회사인 뉴소프트기술과 합병,취업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국내 환경에 맞는 특화된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HRM 사업을 강화하여 취업 뿐 아니라 인사 시장까지 포괄하는 명실상부한 취업인사포털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rui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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