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수출유망 중기제품 해외시장조사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중소기업진흥공단(www.sbc.or.kr)은 해외마케팅 능력과 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하여 “수출유망 中企제품 해외시장조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난 99년부터 對美 시장개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한 이 사업이 소기의 성과를 거둠에 따라 기존의 미국, EU, 러시아 등의 조사대상 지역을 금년부터는 세계최대의 소비시장으로 부상중인 중국에 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해외시장조사 지원사업은 미국 등 해당국에 거주하는 현지 유통업계와 상품 구매담당자 등의 전문가들로 패널을 구성하여 해외에 수출하고자 하는 국내 중소기업 제품에 대해

▲ 가격경쟁력, 유통구조, 유통단계별 마진, 현지 시장규모·성장성 예측
▲ 조사품목과 관련된 경쟁신상품 소개와 틈새시장 개척 정보 제공
▲ 품목별 최적의 유통경로 와 유통관행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또한 바이어 인터뷰 결과를 토대로 한 바이어 관심도 등을 조사 평가해 주며 주요 마케팅 대상으로 선정한 바이어 리스트 15~20개와 현지시장 진입을 위한 최적의 전략을 수립하여 제시한다.

지원대상으로 총 60품목을 선정하며 지역 우선품목으로는 미국은 기계, 생활용품이며 유럽은 IT와 BT 관련제품, 러시아는 섬유, 잡화류, 중국은 전자제품이다

조사비용은 미국과 유럽이 1개 품목당 US$ 5,000이고, 러시아와 중국은 US$ 4,000이며 이중 중진공이 소요비용의 70%를 지원한다.

해외 시장진입 가능성이 높은 제품은 조사과정중에 수출계약으로 이어지기도 하며 조사기간은 신청후 대략 4개월이 소요된다.

중진공은 지난해까지 총 300개 업체에 대해 해외시장조사를 통한 수출지원을 실시해 왔다.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단순 자금지원이나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등 종전의 수출지원사업과는 성격이 다른 이 사업은 현지사정과 인맥에 정통한 현지 전문가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마케팅 활동과 더불어 관련품목의 경쟁력 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전략의 수립 등 기업자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컨설팅까지 지원하고 있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분석은 물론 신규거래선 확보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이나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지원처(02-769-6957)로 하면 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개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방향에 따라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당면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자금, 창업, 수출마케팅, 연수, 기술, 정보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smes.or.kr

연락처

마케팅지원처 오정석 과장 02-769-69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