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나라, 농협유통과 ‘바른 먹거리 제공’ 협약 체결

- ‘바른 먹거리 제공’ 활성화 협약 체결

뉴스 제공
더케이교직원나라
2010-09-13 15:52
서울--(뉴스와이어)--교원나라(대표이사 성창제)와 농협유통(대표이사 조성봉)은 9월10일 올바른 학교급식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바른 먹거리 제공’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학교급식부분의 사회성을 고려 학교급식 업무에 관한 ‘교육기관 맞춤형 전자계약시스템’을 도입 학교구매행정지원을 위한 급식 시스템 운영 및 활용 안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현재 한국교직원공제회 교원나라에서 시행하고 있는 학교장터(S2B)시스템을 활용하여 농협유통과 MOU를 맺고 전국 각 교육기관에 학교급식을 조달하게 되었다.

우리 아이에게 ‘바른 먹거리 제공’ 협약으로 교원나라와 농협유통이 결의하여 교원나라는 전국 교육청과의 MOU를 바탕으로 협약된 협조를 기반으로 학교장터(S2B)를 시스템 제공하고 농협유통은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농협의 우수 제품과 친환경 식자재등 양질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된다. 이번 업무 협약의 추진배경에는 올바른 먹거리 제공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급식 문화를 조금이나마 바로잡고자하는 양사의 굳은 의지가 포함되어 있다.

농협유통에서는 우리나라에서 바르게 키운 먹거리와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 및 농수산물을 공급하여 아이들과 학부모의 마음까지 믿음과 신뢰로 지켜가겠다는 입장이다. 협약식을 통하여 학교구매행정을 지원하기 위한 상호협력체계 및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TF팀을 구성하기로 협약했다. 2010년 10월부터 1차 상품을 진행하게 되며 2011년부터는 제품군을 확대하여 철저한 관리와 검사를 통하여 잔류 농약 검사와 원산지 및 유전자 변경 농산물 상시 검사를 통하여 안전한 제품들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교육기관 구매행정의 비용절감 및 예산집행의 투명, 공정성을 확보하고 각 지역별 입찰구매 시스템을 도입하여 지역 균등 발전을 정착시키게 될 것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급식을 시행하는 전국의 모든 학교에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 국산의 우수하고 안전한 농수산물 및 식자재를 공급, 교원나라 학교급식장터를 통한 투명하고 안정된 공급으로 바른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기준 제시, 농협유통의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상품으로 산지와의 공급계약을 통한 합리적 가격 유지, 결식아동 급식 지원, 전국교육기관 대상 홍보 및 공동 프로모션 전개, 향후 상호 유기적 협력으로 학교 및 지역 발전에 노력 등이다.

교원나라와 농협유통의 아름다운 제휴, 그 미래를 기대하여 본다.

더케이교직원나라 개요
The-K교직원나라는 교직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한 교직원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 문화, 교육, 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교육부가 후원하는 교직원 복지카드 및 법인용 학교카드 발급 등을 통해 교직원들의 생활에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육기관 전용 지정정보처리장치 전자계약시스템(S2B) 운영을 통해 회원복지 서비스 범위를 생활복지에서 직무복지까지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hekmall.co.kr/

연락처

교원나라
경영지원팀 황상현
02-787-28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