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옥천 서대마을 자매결연
자매결연 행사에는 최경수 조달청장, 국회의원, 이재충 충북도 행정부지사, 옥천군수, 충북농협본부장,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행사는 박찬용 마을 이장 및 최경수 조달청장의 인사말과 자매결연패 교환, 자매결연 현판식 및 기념촬영 등의 행사에 이어 농 작업 현장을 찾아 복숭아 적과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조달청과 자매결연한 옥천군 옥천읍 서대1리 마을은 86호에 240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전형적인 복합영농 마을로 벼, 포도, 복숭아, 배를 주로 재배하고 있으며 마을에 서당이 많다하여 예로부터 “서당골”이라 불렸다고 한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농정과 소득지원담당 043-220-3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