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제7기 어린이박물관학교’ 학생 모집
박물관 학교의 수업은 선사부터 조선시대까지 우리 박물관의 소장품을 중심으로 하여 각 시대별 특징을 이해하고, 전시실 연계 학습을 통한 실물 중심의 교육을 지향한다. 사진자료를 이용한 영상 수업과 실제 유물을 감상하는 전시실 수업, 이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음악, 미술 실기, 연극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체험학습으로 구성하였다.
첫 시간에는 한국 박물관 100년의 역사를 돌아보며 박물관의 역할에 대해서 알아본다. 이어 선사시대에 대하여 배우고 고고관의 유물을 직접 살펴보는 수업을 한다. 이 외에 보존과학자가 되어 유물을 다루고 보존처리하는 것을 배워보는 시간, 고려 시대를 배우고 청자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 등 이론과 실제를 접목한 수업들이 펼쳐진다. 또한 서울 시내 유적을 돌아볼 수 있는 야외답사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이러한 수업을 통해서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조별 활동 시간을 통하여 또래 집단간의 협동과 정서적 유대감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박물관학교 신청과 운영 등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www.museum.go.kr)
국립중앙박물관 개요
한국의 문화유산을 수집·보관하여 일반인에게 전시하고, 유적·유물 등을 조사·연구하기 위하여 정부가 설립된 박물관으로 2005년 10월 용산으로 이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museum.go.kr
연락처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팀
조혜진
02-2077-96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