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유통, 현대백화점과 전략적 제휴 체결
이에따라 농협유통은 ▲현대백화점과 계열사인 현대푸드시스템에 농산물 및 식자재 전량 공급 ▲상품권 제휴 및 공동 마케팅 수행 ▲현대홈쇼핑, HCN(케이블회사)을 통한 우리 농산물 판매 및 홍보 ▲현대백화점이 보유한 800만 고객에 대한 우리농산물 직판 등을 추진할 수 있게됨으로써 기존의 농산물 판매루트 외에 보다 강력한 우리농산물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게됐다.
또한 농협유통은 현대백화점과 공동으로 하나로클럽의 강점인 식품과 현대백화점의 강점인 의류, 잡화를 결합한 가장 이상적인 할인점모델을 개발하여 올해 안에 하나로·현대클럽(가칭)을 오픈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공식품 PB의 공동개발을 통한 농산물 식품가공 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양사의 강점에 바탕을 둔 다양한 신규사업을 함께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농협유통 관계자는“이번 제휴로 점점 치열해 지고있는 국내 할인점 시장에서 기존 하나로클럽의 경쟁력 향상과 더불어, 신규 출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비식품MD의 보강을 통한 신규고객 유입으로 지역농협의 농특산물 판로를 확대할 수 있게 되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 장기적으로 우리농업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주)농협유통과 현대백화점의 전략적 제휴는‘03년 12월부터 추진해온 1社1村 자매결연을 중심으로한 농촌사랑운동의 실질적인 결실로 높이 평가된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언론홍보실 김일환 과장 397-5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