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신개념 여행미디어, ‘겟어바웃(Get About)’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0-09-14 09:19
서울--(뉴스와이어)--요리잡지 기자이자 셰프인 김한송(28)씨는 요즘 하나투어 여행미디어 ‘겟어바웃(Get About)’을 즐겨 찾는다. 그의 관심사인 ‘요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여행기를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기 맛집에 관한 정보 또한 트위터가 연동된 겟어바웃에선 실시간으로 공유 가능하다. 최근 겟어바웃 필진으로도 활동 중인 그는 “요리를 비롯해 패션, 미술, 음악, 클럽문화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여행기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이 겟어바웃의 최대 장점”이라고 말한다.

하나투어(대표이사 사장 권희석)가 지난 5월 런칭한 여행전문미디어 ‘겟어바웃 (www.getabout.co.kr)’은 여행 분야의 파워 블로거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여행을 사랑하는 트위터리안이 24시간 실시간 정보를 트윗하는 신개념 여행미디어다. 여행 전문가와 여행 마니아가 소통하는 일종의 ‘정보 나눔터’인 셈이다. 여행정보의 고급화와 대중화를 동시에 지향하겠다는 하나투어의 새로운 SNS 전략도 엿 볼 수 있다.

현재 이 사이트에는 희귀한 컨셉의 여행정보가 다양한 형태로 게시돼 있다. 스마트폰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있는 ‘박차장의 스마트폰 100배 활용 팁’을 비롯해 ‘두바이 스톱오버, 200% 즐기기’, ‘미슐랭 가이드북 들고 떠난 홍콩여행’, ‘로맨틱 데이트 코스’, ‘휴가지에서 즐길만한 마트 와인’, ‘삽화로 추억하는 도쿄여행’ 등 텍스트와 영상이 어우러진 개성 강한 여행 콘텐츠들이 방문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겟어바웃’ 필진의 면면도 화려하다. 일러스트로 와이너리 기행을 소개하는 ‘와인 스케치’의 저자 오현숙 작가를 포함해 ‘This is New York’의 조은정 작가 등 다수의 출판 경력을 보유한 여행작가들이 필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여기에 관광청 블로그 및 여행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맹활약 중인 파워블로거 50인이 ‘겟어바웃’ 필진으로 가세해 신개념 여행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하나투어 포탈커뮤니케이션팀 조은정 팀장은 “기존에도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 마케팅을 시도했지만, 파워 블로거를 객원 마케터로 활용하는 데 그쳤던 것이 사실”이라며, “겟어바웃은 블로거와 트위터리안을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집중 육성해 추후 하나투어 자유여행 상품기획에도 결정적 역할을 할 수 있게끔 지원하는 구조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하나투어는 ‘겟어바웃’ 필진 활동에 일정 금액의 활동 지원금과 국내외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향후 필진에게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집중 제공함으로써 하나투어의 블루오션 개척자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달 30일에는 SNS정보를 나누며 각종 로드미션을 수행하는 1박2일 워크숍을 진행했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조일상 사원
02-2127-136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