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 서비스, 이러닝 CDN강자 씨디네트웍스와 상의 하세요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10-09-14 09:44
서울--(뉴스와이어)--보다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교육을 위한 대안으로 온라인 교육이 뜨고 있다.

IT 기술 발전과 초고속 인터넷 환경에 힘입어 인터넷 접속을 통해 교육을 받는 온라인 학습 방식이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다. 수능, 내신 등 중·고교생을 주 대상으로 하는 초기의 온라인 교육 양태에서 벗어나 요즘에는 유아·초등교육은 물론 사이버대학, 외국어, 자격증, 공무원시험, 전문대학원 입시 등 다양한 성인교육분야에 있어서도 온라인 교육이 대세다. 또, 기업의 대직원 교육에도 온라인 교육이 널리 쓰이는 추세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어 편리한데다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 Content Delivery Network, 이하 CDN)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는 한국 1위의 CDN 브랜드답게 국내의 주요 온라인 교육서비스에 CDN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교육방송공사, 메가스터디, 웅진씽크빅, 두산동아㈜, 에듀윌, 경희사이버대학, 열린사이버대학, 수박씨닷컴 등 유수의 교육기관 및 기업에서 씨디네트웍스의 CDN 서비스를 통해 수 많은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서비스 한다.

이 같이 씨디네트웍스가 이러닝 CDN에 있어 독보적인 위치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은 남다른 기술력 덕분이다. 씨디네트웍스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교육사를 대상으로 하는 DVD급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지난 10여 년간 다양한 이러닝 서비스를 해오며 산업의 발전을 함께 해 왔던 것.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및 콘텐츠 전송에 있어 단연 최고의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씨디네트웍스는 대규모 사용자에게 다양한 포맷의 고화질 미디어 파일을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와 ‘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를 비롯, 웹 페이지 응답속도 향상과 함께 웹 사이트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제고할 수 있는 ‘웹 가속’ 서비스,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를 위한 ‘파일 다운로드’ 서비스, ‘모바일CDN’ 서비스 등 다양한 CDN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교육 고객사를 지원한다. 모바일CDN 서비스의 경우 CDN서비스에 있어 핵심 인프라인 캐싱 플랫폼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다소 불안정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콘텐츠 전송 서비스가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 환경을 자동 감지하여 가장 적합한 비트레이트(Bitrate)로 콘텐츠를 전송하는 라이브 어답티브 스트리밍(Live Adaptive Streaming)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크게 제고할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 관계자는 “날로 늘어가는 모바일 디바이스 수강생들에게 보다 쾌적한 교육서비스를 선보이고자 모바일CDN을 찾는 이러닝 고객사의 문의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안정적이면서도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부가 서비스 및 개발 도구를 지원했던 것도 한 몫을 했다. 특히, 콘텐츠 원본 유출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미디어 전용 플레이어를 자체 개발해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불법 사용 및 유출을 막기 위한 보안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여기에 더해 국내 최고의 CDN 전문가 그룹을 통한 최적의 컨설팅 서비스도 빼 놓을 수 없다.

한편, 전세계적인 금융위기와 그에 따른 불황에도 한국의 높은 교육열에 힘입어 사교육 시장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다. 통계청에 따르면 2009년도 국내 사교육 시장 총 규모는 무려 21.6조원으로 그 중에서 사교육비 비중을 유형별로 보면 오프라인 수강의 비중은 줄어들고 있는 반면 개별 과외와 인터넷 강의의 비중은 늘어나는 추세이다.

씨디네트웍스 한국영업실 박광현 이사는 “전통적인 초·중·고 교육뿐만 아니라 성인교육 영역으로까지 온라인 교육의 범위는 크게 확장되었다”며 “이러닝 업계는 지난 수년에 걸쳐 진보에 진보를 거듭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 씨디네트웍스 또한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먼저 찾아내고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에 든든한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박민경 대리
02-3441-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