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추석 문화행사 풍성

전주--(뉴스와이어)--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문화체험 1번지인 전주한옥마을에서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생활속 세시풍속을 재현하고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2010.9.21일에서 23일까지 전주전통문화센터 놀이마당을 비롯하여 공예품전시관, 한옥생활체험관 등 7개 전통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모든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동마당이 펼쳐질 계획이다.

전주의 대표적 전통문화시설인 전통문화센터에서는 한지제기 만들기, 송편빚기 체험, 한가위 풍물한마당 공연 등 7개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공예품전시관에서는 송편 나눠먹기, 가족문화체험 등 5개 프로그램이, 한옥생활체험관에서는 연만들기, 윷놀이대회 등 7개 프로그램 펼쳐지는 등 각 전통문화시설별로 다양한 한가위 행사들이 연이어 펼쳐질 예정이다.

전주시에서는 전통문화시설에서 펼쳐지는 추석맞이 민속행사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 및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 들을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전통과 향수를 찾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주시에서는 각 문화시설별로 행사개최 시간이 다양하며, 일기에 따라 행사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전 행사시간 및 장소 등을 점검한 뒤 방문하여 줄 것을 주문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전통문화과
전통문화과장 정충영
063-281-22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