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추석 연휴 비상청소체계 운영
먼저, 연휴기간 중 쓰레기 적체 및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가 없도록 오는 9월 21일부터 9월 23일까지 3일간을 중점 청소기간으로 지정하여, 부산시와 자치구·군별로 청소상황실을 운영한다.
또, 각 자치구·군에 기동 순찰·청소반을 운영, 연휴기간 중 발생한 쓰레기에 대한 적기 수거와 처리는 물론, 쓰레기 무단투기행위 단속을 위해 도로정체구간 등 쓰레기 투기가 예상되는 지역에 청소인력을 투입하여 단속활동도 병행·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추석연휴기간 중에는 시민들의 쓰레기 배출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각 자치구·군별로 배출날짜를 지정·운영하고, 쓰레기 투기행위가 없도록 연휴기간 중 쓰레기분리·배출 수거함을 설치한다.
아울러, 추석에 앞서 9월 16일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를 시 전역에 걸쳐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오는 9월 24일부터 27일까지는 마무리 대청소를 실시하여 생활주변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추석연휴인 추석전날과 당일에는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으므로 배출을 자제하고, 추석 이튿날 날인 9월 23일에 배출해 주시고, 귀향길 등에서 발생한 쓰레기는 정체구간에 설치되어 있는 이동식 쓰레기 수거함이나 휴게소의 쓰레기 함 등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자원순환과
051-888-3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