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모바일 번역 나라’ 서비스

뉴스 제공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05-05-12 10:23
서울--(뉴스와이어)--LG텔레콤(사장 南 鏞 www.lgtelecom.com)이 비즈니스 인프라 솔루션 전문업체인 아이티플러스(사장 이수용 www.itplus.co.kr)와 제휴, 이동통신 사업자 최초로 휴대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한/영, 영/한, 한/일로 바로 번역해주는 ‘모바일 번역 나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전자사전등이 불티나게 판매되는 이유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영어 등 외국어에 대한 관심과 사용이 날로 높아졌기 때문.하지만 수십만원하는 전자사전을 별도로 구매하기란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이에 LG텔레콤은 별도의 추가장비 구매 없이 휴대폰만으로 전자사전기능은 물론 국내 최고의 기계 번역 솔루션을 통해 한/영, 영/한, 한/일 등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형 ‘모바일 번역 나라’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한 예로 한/영 번역에서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를 입력, 검색을 하면 ‘Thanks for sparing your precious time for me’로 번역되며 자주 이용하는 문장이나 보관하고 싶은 내용은 내 수첩에 저장, 쉽게 검색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번역서비스는 유사단어 및 문장을 응용한 5만여개의 다양한 영어 용례를 보유, 세심한 번역과 유사문장등에 대한 학습능력을 증가시켜 주도록 했다. 이외에 모바일 번역 나라는 번역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금융, 항공, 기계, IT, 비즈니스, 전기전자, 컴퓨터, 종교, 무역 등 20개 전문분야의 130만여개에 이르는 국내 최다 전문번역 용어 사전도 제공한다.

모바일 번역 서비스 이용방법은 무선인터넷 이지아이(ez-i) 접속 후 8.운세/연예/생활→4.생활(웰빙)/교육/취업→모바일 번역 나라에서 번역 프로그램을 다운로드(정보이용료 2,000원(통화료 별도)) 받으면 되며 30일동안 사용 가능하다.

LG텔레콤 컨텐츠사업팀 김영욱 차장은 “모바일 번역 나라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과 월 2,000원으로 한영, 영한, 한일 번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이중환 02-2005-77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