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충청권벤처프라자’ 본격 막올라
개막식에는 시·도 부지사·부시장 및 의회 의장·의원, 기업인연합회장, 지방중소기업청장, 여성경제인단체협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표명하였다.
전시장은 68개업체 98개 부스가 참여하여 ▲전기·전자관 (전기, 전자, 정보통신, S/W 관련기술 및 제품), ▲의료·바이오·식품관, ▲환경·에너지관, ▲기계·부품관, ▲창업보육기업관으로 나누어 전시하며, 우수기술·제품전시회에서는 중소·벤처기업으로 창업해 스타기업 반열에 오른 중견기업부터 이색아이디어로 판로 개척에 나서는 벤처기업까지 다양한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자세교정기, 전기마사지기, 맞춤형 의자, 기능성 운동기구 등 첨단 기술·제품의 체험기회를 가질 수 있는 첨단기술 제품 체험관도 설치되어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2002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2010 충청권벤처프라자’는 수도권 기업에 비해 판로개척과 홍보가 어려운 지방 중소·벤처기업에게 우수기술·제품 홍보, 판로개척, 투자유치, 해외 마케팅 지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관을 원하는 사람은 기업인, 일반인 구분 없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http://www.2010ventureplaza.org/)를 참조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충청권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과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판로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중소·벤처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전략산업과 지식산업담당
유선민
042-220-32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