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산하 직원들 삶의 가치 향상과 역량강화 일환 교육 실시
진안군 부귀면 온생명 교육원에서 실시되는 금번 삶의 가치 향상교육은 직원들이 자신의 건강에 대해 되돌아 보고,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깨우치며 그 토대위에서 창의성을 발휘 업무에 적용하도록 하기위함이다.
교육강의를 맡은 온생명 살림학교 김인술 원장은 “이제는 농업도 단순한 생산이나 가공 유통에서 벗어나 보여주고, 그것을 체험하고 스스로 배워가려고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변화가 필요하다며 우리 몸과 우리 땅은 하나라는 신토불이와 음양오행에 기초한 건강생활법을 강조하며 우리땅에서 나는 농산물과 전통생활을 버리고서는 현대인이 추구하는 진정한 웰빙 또한 불가능하다”고 하였다.
이날 교육생들은 온생명 살림학교 부설농장에서 키워진 하우스 유기농사법으로 재배된 10여가지의 무공해 야채들, 천연조미료, 천연기름, 천일염으로 맛을 낸 전통 밑반찬으로 생명의 밥상 체험도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기술센터 조한춘씨는 “왜 우리가 우리의 땅에서 자란 농산물을 먹어야 하는지를 하나씩 깨달았고 같은 음식이라도 몸에 도움이 되는지 생각하고 먹게 되었다”며 “우리 농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 제시해 주었다”고 하였다.
한편 온전한 생명을 추구한다라는 의미의 온생명 살림학교는 2002년 아이들이 모두 떠난 작은 폐교에 새롭게 둥지를 만들고 각박한 사회에서 잃기 쉬운 건강요법과 우리 먹거리의 우수성을 알리는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자치행정과
과장 이기선
063-281-2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