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IT·과학기술 대중화 선도를 위한 MOU체결

2010-09-15 11:0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윤종용)는 9월16일(목)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킴으로써 미래 전자 IT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 인력을 양성함은 물론, 지식기반사회에서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것이 과학기술임을 명확히 인식시킴으로써 국내 과학기술의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해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상희)과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간에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미래 전자 IT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디지털리더 육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디지털 영재교실’, ‘디지털 창의성 경진대회’의 공동운영과 함께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IT+과학기술 전문인력 및 시설, 장비, 콘텐츠 등 인프라 공동활용, 전시·교육 컨텐츠 및 인프라의 상호 활용,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등 다양한 교류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

현재 초등학생들에게 전자 IT 및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유발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디지털 영재교실’에 대한 정규교육과정 운영과 년말에 ‘디지털리더 창의성 경진대회’를 개최를 통해 학생 및 지도교사에게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IT+과학기술 대중화의 안정적 기반조성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사업개발팀
오수경 팀장
02-6388-6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