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경진대회 ‘장관상’ 수상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가 9월 16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회 아이낳기 좋은 세상 운동 경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는다.

울산시는 보건복지부가 전국의 기업, 공공기관, 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출산과 양육 친화 환경을 조성한 사례를 평가한 공모전에서

2010년 7월 1일 이후 셋째자녀 이상 출산가정에 수도요금 50%를 감면함으로써 다자녀가정의 자녀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시민들에게 파고드는 저출산 대책을 추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울산시는 이와 함께 2000년 이후 둘째자녀이상 가정에 대해 울산 다자녀 사랑카드를 발급하여 공영유료주차장 주차요금 50% 감면, 가족문화센터와 여성회관 수강료 20%, 문화예술회관 입장료 5매까지 30% 할인 등 다자녀 가정 우대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제1회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 경진대회’는 16일 오후2시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 인구보건복지협회장, 수상기관 및 단체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운동본부 출범 1주년 기념식, 2부 우수사례 발표 및 표창 등으로 진행된다.

또 우수사례 홍보 부스도 운영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사회복지과
052-229-36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