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N 한국교통방송과 함께 추석 귀성·귀경길 안전하게 다녀오세요”

- 도로교통공단, 생방송 추석 교통특별방송 실시…길눈이 콜전화·문자서비스로 맞춤형 교통정보 제공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정봉채) 소속의 TBN 한국교통방송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에게 신속한 교통정보를 집중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월 20일 정오부터 24일 02시까지 특별편성으로 추석 교통특별방송을 실시한다.

TBN 한국교통방송의 추석 교통특별방송은 전국의 8개 네트워크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주요 고속도로와 국도에 통신원·리포터·중계차를 배치하여 현장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경찰청 헬기를 이용한 입체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등 신속·정확한 교통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 중에 예상되는 교통 혼잡에 대비해 경부고속도로 망향과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 등에 중계차를 배치해 생생한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경부고속도로와 중부·영동·중앙·서해안·호남·남해고속도로와 전국의 국도 등 50여 개 지역에 교통통신원과 리포터 등 방송요원을 배치하여 생방송 체제의 전국적인 교통 입체작전을 펼치게 된다.

또한 고속도로 교통예보제를 강화하여 우회운행이 가능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도로교통공단의 전문가가 출연하여 장거리 안전운전요령을 방송함으로써 귀성객의 안전운행을 돕는다. 추석 민속과 운전자가 좋아하는 음악, 운전자의 방송참여 등 코너를 확대하여 귀성길이 지루하지 않도록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다.

TBN 방송을 청취하다가 교통정보가 궁금한 운전자들은 전국 어디서나 길눈이콜(1588-5779)로 전화하면 전국의 교통정보와 빠른 길 정보를 신속하고 친절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교통 안내 전화서비스 및 문자서비스(SMS) 등 양방향 맞춤형 교통정보를 통해 청취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TBN 한국교통방송의 추석교통특별방송은 교통정보 강화는 물론 청취자 참여코너를 확대해 즐겁고 편안한 추석연휴 고향 오가는 길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 귀성객들은 TBN 한국교통방송이 마련한 교통특별방송을 통해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고향에 다녀올 수 있을 것이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편성제작국
강수연
02-2230-53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