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영양표시 확대
이는 지난 3월 경부고속도로 죽전휴게소를 처음으로 영양표시 시범휴게소로 지정(‘10.3.29)한 이후, 약 6개월간 이용고객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결과 90%가 만족을 표시하고 전국 휴게소로 확대 필요하다는 응답이 89%를 차지함에 따라 전국 주요 고속도로로 확대하게 되었다.
금번 확대된 30개 휴게소는 하루 120만 명 이상 이용하는 고속도로 휴게소로서 앞으로 동 성과를 중심으로 전국 모든 휴게소(161개소)로 단계적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영양표시 휴게소”에는 조리·판매하는 호두과자 등의 간식류와 자율식당의 식사류 등 모든 식품의 영양정보를 음식명·가격표시 옆에 표시하며, 한번에 제공되는 음식에 포함된 총열량·당류·단백질·포화지방·나트륨 함량 정보를 담게 된다.
이와 관련 식약청과 도로공사는 9월16일(목) 6개 지방 식약청과 도로공사 6개지역본부가 합동으로 각 주요 휴게소에서 현판식을 진행하며, 아울러 식중독예방 캠페인을 병행하여 진행하게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영양정책과
02-380-1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