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MEMS모션 감지 기술로 꺼져가는 심장도 다시 살린다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10-09-16 10:1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신호처리용 데이터 컨버터 및 고성능 반도체 전문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는 오늘 美 의료기구 전문 제조업체 졸 메디컬(Zoll Medical Corp.)이 자사의 휴대용 심폐소생술(CPR) 장비, ‘포켓CPR(PocketCPR®)’ 구현을 위해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고성능 iMEMS® 기술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ADI의 디지털 iMEMS 가속도계는 손바닥만한 크기의 ‘포켓CPR’의 움직임을 실시간 측정 데이터로 변환하여 CRP 흉부 압박의 속도와 깊이를 정확하게 판독한다. 이를 통해 구조 인력들은 응급 상황 발생 시 미국 심장 학회(AHA: American Heart Association)에서 권장하는 올바른 흉부 압박 세기와 빈도의 유지가 가능하다. ADI의 iMEMS® 기술과 포켓CPR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ADI/포켓CPR 비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켓CPR을 개발 및 제조하는 졸 메디컬의 단독 투자 자회사, 바이오 데텍(Bio-Detek)의 마크 토트먼(Mark Totman) 사장은 “아나로그디바이스의MEMS 기술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149USD)의 소형 심폐소생술기 개발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많은 사람들이 관련 교육이나 자신감의 부족으로 심폐소생술에 주저하게 되는데 포켓 CPR를 통해 응급상황에서 필요한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켓CPR은 ADI의 디지털 iMEMS 가속도계를 통해 작동 도중 사용자에게 미국심장협회(AHA: American Heart Association) 및 국제심폐소생협력기구(ILCOR: International Liaison Committee on Resuscitation)에서 권장하는 1.5 ~ 2인치의 압박 깊이를 유지하도록 알림 메시지를 제공한다. 또한 압박 깊이에 따라 “더 강하게 압박하라(Push Harder)” 또는 “압박 상태 양호(Good Compressions)”와 같은 알림이 나타난다. 아울러 메트로놈이 장착되어 있어 사용자가 적절한 압박 속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헬스케어 부문 패트릭 오도허티 (Patrick O’Doherty) 부사장은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포켓 CPR과 같은 혁신적인 헬스케어 제품 설계가 가능해졌다”며 “ADI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제품 개발을 통해 미래 의료 장비가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켓CPR 에 적용된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혁신 기술

‘포켓CPR’에는 신호 조절 전압 출력 기능을 갖춘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DXL322 iMEMS Low g 고성능 가속도계가 탑재되어 있다. 2.7VDC의 전압으로 작동되는 이 가속도계는 340μA(평균)에 불과한 전력 소모를 자랑하며 전력 순환(Power-cycled) 기능으로 배터리 수명 연장에도 도움이 된다. ADXL322 iMEMS Low g 고성능 가속도계는 일반적인 잡음 플로어가 220μg/rtHz 미만이므로 인간의 움직임에서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협대역(10Hz 미만)을 사용하여 기울기의 미세한 변화도 감지할 수 있다. 또한 0.5Hz ~ 2.5kHz 범위에서 대역폭을 선택할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조정이 가능한 유연성을 추가로 제공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디지털 iMEMS 가속도계 포트폴리오에 속한 다른 제품으로는 ADXL345, ADXL327 및 ADXL325가 있다.

의료 부문 고객을 위한 ADI의 차별화 전략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의료기 영역 고객을 대상으로 의료 영상, 환자 모니터링, 의료 계측기 및 소비자/가정 보건 부문을 겨냥한 포괄적인 선형, 혼합 신호, MEMS 및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첨단 디자인 툴, 애플리케이션 지원 및 시스템 전문 기술을 통해 지원되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제품 및 기술은 의료 부분의 디자인을 차별화하여 진단 및 모니터링 장비와 보건 및 건강 관리 장비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의료 부문 제품은 www.analog.com/healthc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황선화 차장
02.2155.4232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