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가족과 함께 가볼만 한 대전명소

대전--(뉴스와이어)--대전오월드 ‘한가위 대축제’

대전오월드는 연휴기간인 9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오월드 한가위 대축제를 연다. 동물 캐릭터와 함께 대형 윷놀이와 널뛰기, 투호,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와 민요가수 공연, 전통 풍물단과 함께하는 신명나는 풍물놀이 한마당 등이 운영되고 올해는 특히 동물원 벽천광장 앞에서 밤송이 까기 행사가 마련, 시미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연휴기간 내내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엑스포 과학공원 ‘덩더쿵 한가위 놀이마당’

엑스포과학공원은 대전 시민과 귀성객을 위한 덩더쿵 한가위 놀이마당을 연휴기간인 9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퓨전 악기 그룹 공연인 가야금, 첼로, 플룻, 건반, 드럼 등 동서양의 분위기가 어우러진 공연이 펼쳐지고 전문 MC가 진행하는 한가위 가족 레크레이션 ‘행운 대잔치’가 가족대행 민속놀이 경기로 열려 푸짐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또, 체험행사로 마술 속 숨겨진 과학원리을 알아보는 ‘수리 수리 마수리 마술이 과학’, ‘옛날엔 뭘 하고 놀았을까?’를 주제로 한 윷놀이, 투호, 팽이, 제기차기, 굴렁쇠 등 민속놀이마당, 전통탈, 솟대, 매듭 등 전통공예체험이 마련된다. 특히 떡매치기, 풍물한마당, 연날리기?팽이치기 대회 등 즐거운 한가위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이벤트가 열린다. 누구나 무료입장, 무료 체험할 수 있다. 문의 042)866-5114, 5058

장태산 자연휴양림

메타세콰이어 숲이 울창하게 형성된 휴양림으로 운치 있는 목조다리와 어우러진 생태연못, 아름드리 꽃들이 향기를 뿜어내는 야생화동산, 교과서 식물원과 명상의 숲 등 가벼운 산책을 겸한 산림욕이 가능하다. 특히 메타세콰이어 숲의 중층생태를 볼 수 있는 스카이웨이가 있어 좀더 가까이에서 가을을 느낄 수 있고 체험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끈다. 042)585-8061~2

뿌리공원+족보박물관

차례 등 집안일을 모두 끝낸 후 온 가족이 드라이브 삼아 가볼 만한 곳이다. 자신의 뿌리를 알아 볼 있는 성씨별 조형물과 사신도 및 12지지를 형상화한 뿌리 깊은 샘물 등 전국에서 보기 드문 성씨 테마공원으로, 타 지역에서 온 친지들에게 보여줄 만한 지역명소다. 밤 10시까지 문을 연다. 특히 지난 4월 문을 연 국내 최초의 한국족보박물관도 추석 당일을 제외한 9월21일과 23일 오전 10시~오후5시30분까지 문을 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성씨 기원부터 5000년 역사 속의 우리나라 인명을 총망라한 족보들이 전시되고 있다. 문의 042)581-4445~6

유림공원+견우직녀다리

어스름 해가 질 무렵 유성구청 앞 유림공원을 산책하고 날이 저물면, 환상적인 야경을 자랑하는 견우직녀다리를 보러가자. 갑천은 둔산 가동보 이전으로 담수면적이 넓어져 아름다운 호수공원 자태를 뽐내고 견우직녀다리는 우아한 곡선의 아치와 난간을 따라 형형색색의 환상적인 조명이, 다리 난간에는 분수가 설치돼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밭수목원

명절의 피로감이 남아있다면 가족, 친척과 함께 녹음 그늘아래 가을바람을 맞으며 피크닉을 즐겨도 좋겠다.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한밭수목원은 9월까지 밤 12시까지 관람이 가능해 시간의 구애 없이 여유 있게 찾을 수 있다. 서원엔 감각정원과 습지원, 명상의 숲, 생태 숲 등이 있고, 동원엔 목련원, 약용식물원, 암석원, 유실수원, 팔각정, 벽천 등이 있다.

대청호반길

대청호반길(올레길)에는 산책로, 자전거도로가 잘 갖춰져 있다. 추석연휴 기간 중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함께 사진기 둘러메고 여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초가을을 머금은 대청호수의 아름다운 풍광이 마음 빛 느긋한 나그네를 기다리고 있다. 대청호반길은 대청호수 인접지구인 동구와 대덕구 일원을 대전시에서 11개 코스 58.8km, 자전거 도로 3개 코스 26.6km 발굴 정비한 곳으로 대대적인 정비나 인위적인 시설물 설치는 자제하고 최소한의 편의시설만 설치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공보관실
담당자 김현정
042) 600-304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