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HLGames, 포인트 블랭크로 라틴 아메리카 시장 정조준
- FHLGames의 라틴 아메리카 한국계 게임 포털 ‘카이보닷컴(http://www.kaybo.com )’ 통해 서비스
- 신흥 시장인 라틴 아메리카 스페인어권 23개국 서비스
남미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Crazy Combi를 3D 온라인게임으로 개발해 남미시장에 자체 퍼블리싱하면서 한국 온라인 게임의 위상을 공고히 해온 FHL게임즈는 이번에 제페토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인도네시아, 태국,러시아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FPS 게임 ‘포인트 블랭크(http://pb.kaybo.com/)’를 남미에 본격 퍼블리싱 한다고 16일 밝혔다.
FHL게임즈는 남미 진출 불과 1년도 되지 않아 남미의 대형 웹포털-커뮤니티 기업인 인벤따르떼 등 남미의 굵직한 인터넷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맺는 등 현지시장에 밀착한 시장진출전략을 통해 남미 게임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FHL게임즈가 이번에 포인트 블랭크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대상 국가는 멕시코, 아르헨티나, 페루, 칠레를 비롯한 남미 스페인어권 총 23개국(중남미 전체국가 중 브라질 제외)에 이르며, 포인트 블랭크의 개발사 제페토로서는 단일 국가가 아닌 문화권 전체에 대한 서비스 계약체결이 이번이 처음이다.
FHL게임즈 정철 대표는 “남미 스페인어권은 인구만 3억 5천 이상에 이르고, 인터넷 이용인구가 연 20% 이상의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다. 이런 매력적인 시장에 전세계적으로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인 포인트 블랭크를 서비스하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얻은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과 채널링 전략, 그리고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통해 대한민국 온라인 FPS게임의 또 하나의 신화를 만들겠다”고 서비스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표시했다.
포인트 블랭크는 이미 인도네시아에서는 국민게임이라 불릴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동시접속자수가 25만에 이르고, 태국 5만, 러시아에서는 2만 이상의 동시접속자수로 이미 그 탁월한 게임성이 입증해왔다. FHL게임즈에서 퍼블리싱 하는 중남미 서비스는 10월 중에 프리베타(Free Beta)와 함께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FHL게임즈는 올 연말과 내년초 중에 1~2종의 국산 온라인게임을 추가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프에이치엘게임즈 개요
(주)에프에이치엘 게임즈는 2009년 6월에 설립되어 중남미 국민 게임인 '크레이지콤비'플래시 게임을 3D 온라인 '크레이지콤비'를 개발하여 (주)에프에치엘 게임즈의 중남미 게임 포탈인 '카이보닷컴(http://www.kaybo.com)'을 통해 직접 서비스하여 중남미 게임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카이보닷컴(http://www.kaybo.com)'은 중남미 최대의 블로그 포탈인 '인벤탈테'와 마케팅 채널링 사업을 통하여 3억5천만명의 중남미 스페인 단일 언어권, 연 22%를 상회하는 게임시장 성장률을 보이고 블루오션 시장에서 성공을 바탕으로 국내 우수 게임기업들과의 창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한국 게임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 서고 있습니다.
카이보닷컴: http://www.kaybo.com
포인트블랭크라틴: http://pb.kaybo.com
웹사이트: http://www.fhlgames.com
연락처
FHL게임즈 사업본부
본부장 조경현
010-5302-95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