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건설관리본부, ‘팔공지하차도’ 추석 전 우선 개통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건설관리본부는 팔공지하차도 구간을 추석 전 우선 개통하여 고향을 찾아오는 귀향객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팔공로~공항교간 도로건설공사 중 팔공지하차도 구간을 9월 20일(월) 11:00부터 우선 개통하여 추석절 귀향객에게 고향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교통편의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본 공사는 2007.12월에 착공하여 금년 12월 준공예정으로 총사업비 678억원을 투입하여 도로는 폭30m, 연장 930m로 건설하고, 지하차도는 폭21m, 연장540m 규모로 건설하고 있으며 현재 85%의 공정율을 나타내고 있다.

앞으로 본 도로가 완공되면 외곽교통의 도심 진입 기능이 강화됨으로써 이시아폴리스와 종합유통단지 진출입이 원활해지고, 4차 순환도로와 연계하여 대구시 도시고속도로망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통으로 해서초교 측에서 시내방향으로 좌회전이 금지되므로, 해서초교 측 차량은 신설된 연결로를 이용하여 팔공산I.C 진출입도로에 진입 후 시내방향으로 좌회전 하여야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건설관리본부 토목부
토목2과장 고재천
053-603-54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