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안전본부, 전기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와 MOU 체결

대구--(뉴스와이어)--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국래)와 한국전기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황영균)는 최근 전기적 요인에 의한 화재의 지속적인 증가로 화재의 원인 및 피해조사에 대한 공동대처의 필요성과 기술협력,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전기화재 저감 및 시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시민에 대한 안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상호 기술협력과 인력지원,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각종 전기화재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협력 및 정책개발로 안전한 도시 일류 대구를 만드는 데 있다.

금년 전기적 요인에 의한 화재는 1,275건중 357건(28%)으로 지난 해 1,605건중 326건(20.3%)보다 31건(7.7%)가 증가하였다.

세부원인을 분석하면 전기 사용 부주의와 배선의 노후로 인해 발생하는 절연열화에 의한 단락이 357건중 79건(22.1%)를 차지하고, 접촉 불량으로 인한 단락이 52건(14.6%), 과부하 39건(10.9%)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화재현장에 대해 전기안전공사와 합동으로 화재의 원인 규명 및 피해조사, 화재조사 발표회 및 세미나 개최 등 전기화재 저감을 위해 공동으로 대처하고, 시민에 대한 화재예방 캠페인, 세대별 전기안전점검, 전기안전에 관한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대응구조과
조사훈련담당 이상영
053-350-40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