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가위 연휴 가까운 공원에서 즐기세요”

서울--(뉴스와이어)--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서울을 떠나 고향을 방문할 마음에 들떠있는 요즘, 서울에 남아계시는 시민고객들을 위해서 서울의 공원에서 다양한 공연과 민속놀이체험마당이 벌어진다.

서울시는 추석연휴기간동안 북서울꿈의숲 등 9개 공원에서 16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북서울꿈의숲에서는 21일(화)부터 23일(목)까지 매일 오후 3시부터 정동극장 출연진이 진행하는 국악 현악 3중주, 전통소리공연 등 한가위 문화마당이 진행되고, 22일(수) 오후 2시에는 키네틱국악그룹 옌과 wHOOL의 국악공연이, 23일(목) 오후 3시30분부터는 잔디광장에서 서울드럼페스티벌 참가팀의 추석맞이 사전공연 등 국내외 타악공연단의 화려한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또한 꿈의숲아트센터에서는 12월 5일까지 북서울꿈의숲 개장1주년을 기념하는 무료전시회<청계천의 추억>이 진행된다.

천호공원에서는 추석당일 오후2시부터 우리의 국악과 판소리, 전통춤, 가곡, 팝페라, 가요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가위 한마당을 개최하며 당일 10시부터는 민속놀이한마당과 팔씨름대회, 제기차기대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북서울꿈의숲을 비롯해 9개 공원에서는 3일내내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지게 된다. 투호, 대형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민속놀이를 직접 가족들과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어 자유롭게 공원에 나들이 나오셨다가 함께 즐기시는 것이 좋겠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푸른도시정책과장 김광례
2115-75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