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한 가을,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나들이 즐거움도 얻고, 배움도 얻고

청명한 가을,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나들이 즐거움도 얻고, 배움도 얻고~

- 서울 인근에서 환경·갑옷 역사·책 등 다양한 전시회, 페스티벌 열려

뉴스 제공
한국코카콜라
2010-09-17 13:04
서울--(뉴스와이어)--어느 새 선선한 바람이 느껴지는 청명한 가을이다.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에 가까운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거움과 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나들이를 떠나보자. 다음주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추석연휴에 멀리 고향으로 떠날 계획이 없다면 서울 근교에서 열리는 전시회, 페스티벌 등 다채롭게 마련된 행사에 참여해 보는 건 어떨까?

코카-콜라 휘오 순수 참여하는 서울 업사이클링 페어, 환경의 소중함을 느껴보아요!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7일까지 서울 잠실 종합 운동장에서 열리는 ‘서울 업사이클링 페어 2010(Seoul Upcycling Fair 2010)’에는 코카-콜라사의 휘오 순수 페트병으로 제작된 작품들이 전시된다. 전시회는 ‘서울 디자인 한마당 2010’ 행사 일환으로, 자원 재활용을 통해 리폼 산업의 활성화와 쓰레기를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운동을 본격화하고 관심을 모으기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

코카-콜라사는 자사 제품인 먹는 샘물 ‘휘오 순수(Vio Soonsoo)’ 패키지로 만든 대형 에코 트리, 에코 정원, 에코 월 전시로 이 행사에 참여한다. 이 작품들은 지난 6월 30일, 7월 1일 양일간 열렸던 ‘휘오 순수, 친환경 페트병 아트 전시회’에서도 선보인바 있다. 작품 관람은 잠실 종합 운동장 북직문 입구 내 B09전시관에서 관람 가능하며, ‘휘오 순수’를 시음 할 수 있는 샘플링 행사는 9월 17일과 30일 이틀 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육아만화 ‘반쪽이의 육아일기’로 잘 알려진 만화가 최정현의 ‘고물자연사박물관’ 작품과 배우 김현주가 직접 리폼한 작품도 전시된다.

지난 6월 3일에 출시된 ‘휘오 순수’의 초경량 패키지(500㎖)는 기존 자사제품(500ml) 대비 페트병의 무게를 18g에서 14g으로 줄여 플라스틱 사용량을 무려 22%나 감소시켜 현재 국내 제조 제품 중에서 가장 가벼운 먹는 샘물 제품 패키지이다. 제품의 안전성 및 음용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동시에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탄소 배출량까지 감소시킨 획기적인 제품이다.

남산골 한옥마을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전통갑옷 전시, 조선시대 역사 체험 즐겨봐요!

서울시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오는 9월 30일까지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우리의 전통 갑옷 중 주요한 20여 점을 전시하는 ‘우리의 갑주전’을 개최한다. 전시 갑옷들은 개인 및 박물관 등에서 보관하고 있는 실물을 토대로 재현했다.

고려시대 정지(1347-1381) 장군이 왜구를 물리칠 때 직접 착용했던 ‘경번갑’이 전시되는데 이는 보물 제 336호로 정지장군 환삼을 재현했고, 철판과 철제 고리를 엮어 만들었다. 임진왜란 때 군무를 총괄했던 도체찰사 류성룡이 쓰던 갑옷인 ‘찰갑’도 재현되는데 이는 크고 작은 철편 조각을 가죽끈으로 연결했다. 육군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면갑’과 ‘목피갑’ 등 우리의 전통 갑옷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뜻 깊은 전시인 만큼 어린이, 청소년 등에게 그 시대의 사회상 등을 이해하는 배움의 자리가 될 것이다. 부대행사로 오후 5시에는 전통무예시범 행사도 펼쳐진다.

경기 부천 ‘2010 경기과학축전’, 로봇댄스종이로봇만들기 등 로봇를 통한 재미있는 과학체험

경기도 부천시에서는 오는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부천 체육관에서 ‘2010 경기과학축전’을 개최한다. ‘자연휴먼로봇, 미래 과학과의 만남’을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로봇체험 한마당 및 과학탐구체험마당, 로봇전시마당, 경기과학 멘토와 유관단체의 과학마당, 과학차량마당 등 5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로봇체험 한마당에서는 워킹 로봇 경주, 휴머노이드 로봇댄스 시범공연 등 로봇들의 재주를 즐겨볼 수 있고, 가족라인트레이싱, 종이로봇만들기 등 가족들끼리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들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생활 과학 놀이터 프로그램의 아이들이 이동식 과학 원리 운영 차량을 통해 쉽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로봇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과학 체험이 가능하여 유익한 나들이가 될 것이다.

2010 서울 북 페스티벌, 독서의 계절 가을에 만나는 책과의 만남

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덕수궁에서 열리는 ‘2010 서울 북 페스티벌’은 다양한 책들을 만나 볼 수 있는 행사다. 서울시에서 10월 11일로 지정된 ‘책의 날’을 기념하여 올해 3번째로 개최된다. 도서관전, 도서전, 책의 역사 등의 전시행사가 마련되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행사들도 진행 된다. 어린이 구연동화를 비롯하여 가족들이 독서 토론대회를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의 행사들이 마련된다.

그 밖에 북페스티벌 퀴즈 대잔치, 기부행사로 진행되는 아름다운 책장, 꿈의 3D 입체 영화관, 아름다운 동화 속 점토 세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 될 예정이다.

할리스커피 에코슬리브 디자인 전시회, 도심 커피 전문점에서 만나보는 환경 전시회

할리스커피에서는 지난 8월에 진행한 ‘에코슬리브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에코슬리브 수상작들을 10월말까지 삼성점에서 전시한다. 에코슬리브 공모전은 종이 슬리브의 환경 오염 측면을 알리고,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된 ‘에코슬리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에코슬리브 디자인 전시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친환경 아이템, ‘에코슬리브’를 보다 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마련된 전시회로서 에코슬리브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응모된 300여개의 작품 중 대상 1작품, 우수상 2작품, 입상 30작품 등 총 33개의 수상작들이 전시된다. 버려진 현수막과 원두 커피를 리사이클링 재료로 활용해 선보인 대상작은 물론, 동전 지갑과 에코슬리브를 접목시킨 에코인(Eco + coin=Ecoin) 컨셉의 에코슬리브, 다양한 컵의 크기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에코슬리브 등 우수작 2 작품을 포함해, 신선하고 독창적인 컨셉의 다양한 에코슬리브를 만나볼 수 있다. 커피와 디저트 등을 함께 즐기며 환경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ocacola.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아이피알앤리턴컴
최수영 AE
6272-30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