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투자협력관에 KOTRA 유호상씨 위촉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해외분야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전문가인 코트라(KOTRA) 소속 유호상 처장을 17일자로 ‘투자협력관’에 위촉했다.

신임 유호상(53) 투자협력관은 광주 출신으로 한국외국어대학 아랍어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석사 취득후 1990년 코트라에 입사해 그동안 투자유치 관련 업무와 해외무역관장 등을 두루 거친 해외분야 투자유치 전문가다.

투자협력관은 해외분야의 투자유치분야를 자문하는 직무를 수행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분야의 투자유치 주요 프로젝트를 맡게 된다.

신임 유호상 투자협력관은 “그동안 민간기업에서 쌓은 경험과 인맥을 최대한 활용해 해외분야의 투자유치를 성사시켜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는 2002년부터 삼성전자와 KOTRA 출신 민간전문가를 중견간부를 영입해 LG이노텍, 금호전기, 프리미어, 아르네코리아 등 국내외 대기업의 투자를 확대하고, 삼성전자(정밀금형센터)와 야와타 (신규기업), 서울마린과 태광몰드베이스(광주이전) 등 기업유치에 크게 기여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기업유치지원관실
사무관 윤양상
062)613-40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