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추석 명절 사랑나눔 봉사활동 펼쳐

-노력봉사 및 성금 3억여원 전달

뉴스 제공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10-09-19 12:36
서울--(뉴스와이어)--KEPCO(한국전력, 사장 김쌍수, 노조위원장 김주영)은 추석 명절을 맞아 전 경영진, 본사 처장급 간부와 노조간부 등 90여명이 9. 18(토) 지적장애인 생활시설인 신망애재활원(경기도 남양주시 소재)에서 목욕, 시설 청소, 문화나눔, 말벗 및 놀아주기, 텃밭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직원들로 구성된 문화나눔 공연팀이 흥겨운 사물놀이와 노래 등을 선사함으로써 고향을 찾지 못하는 재활원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등 명절 분위기를 느끼게 하였다.

또한 전국의 한전 사업소에서는 322개 사회복지시설·1단1촌 자매마을과 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다문화가정 등 3,256명 소외계층에게 3억여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전기설비 점검, 무료급식, 청소, 무료급식, 도배, 문화체험 등 다양한 노력봉사 활동을 펼쳤다.

특히 KEPCO는 재래시장 활성화와 소외계층 지원 연계를 위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물품 전달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적극 구매,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2004.5월 창단한 KEPCO사회봉사단은 “세상에 빛을 이웃에 사랑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웃사랑·문화사랑·환경사랑·재난구호 등의 분야에서 전국 270개 봉사단 16,000여명의 봉사단원이 어두운 세상에 빛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김쌍수 사장은 “최근 대내외 경제여건이 다소 나아지고는 있지만, 여전히서민들의 형편은 어려움에 처해 있기 때문에 이럴 때일수록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지원은 더 필요하다”고 하면서 “남을 도우면서 내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노사가 하나되어 꾸준하게 자원봉사활동을 할 계획 ”이라고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KEPCO 홍보실
사회공헌팀
02-3456-31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