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공도서관, ‘좋은책 돌려보기 장터’ 운영
올해로 4회째 맞은 이번 행사는 독서인구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시립도서관이 주관하고 일곡도서관, 첨단도서관 등 작은도서관 10여곳이 참여한다.
일반 시민이 참여하는 행사와 전시행사로 나눠, 시민참여 행사에서는 집에서 다 본 책을 가져와 교환해가는 ‘알뜰도서교환전’과 지식정보 소외계층 관련 기관에 도서를 기증하는 ‘도서보내기 기증코너’가 운영되며 원하는 시민 누구나 장터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엄마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매체를 이용한 동화 들려주기’ ‘원화 퍼즐전’, 각종 공모전 수상작가인 서예가의 ‘가훈, 좌우명 써주기’, 미국 유학생이 미국상식 문제를 설명하고 시민들이 문제를 맞추는 ‘도전! 미국상식’, 동화캐릭터인 ‘슈렉과 사진찍기’ 등도 진행된다.
체험행사에서는 다양한 모양에 문구를 넣어 만드는 나만의 ‘도서가방 꾸미기’, 투호, 팽이, 굴렁쇠 등을 즐기는 ‘민속놀이마당’,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바람개비 만들기, 천연화장품&비누 만들기, 탁본체험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시행사에서는 10여개 나라의 ‘다문화 동화책’과 엄마, 아빠가 배웠던 ‘옛 교과서’ 전시, 다양한 입체북, 팝업북, 소리북 등을 전시하는 ‘신기한 그림책’, 도서관에서 배웠던 솜씨를 뽐내는 ‘POP작품’ 전시, 호남지역에서 활동한 의병가, 예술가, 문학가의 업적을 소개하는 ‘호남을 빛낸 인물들’ 전시 등이 열린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립도서관
문헌정보과장 박춘균
062)613-7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