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전통시장·서민경제 도지사가 직접 챙긴다

춘천--(뉴스와이어)--이광재 도지사는 추석을 맞아 9월 20일(월) 오후 3시, 최근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경제의 중심지인 춘천 중앙시장을 방문해서 장보기와 더불어 상인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챙긴다는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이광재 도지사는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의 견인적인 역할을 묵묵히 맡고 있는 중앙시장 상인들을 격려하는 한편, 2010년 정부지원 문화관광시장에 춘천 중앙시장이 선정될 수 있도록 상인들이 한마음이 되어 노력해 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고,

【문화관광시장 지원현황 】
선정시기 : '10. 3. 16 ※ 전국 8개소
선정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청
지원예산 : 38억원
- '10년 지원(16억원) : 저잣거리 조성, 낭만극장 운영
- '11년 지원(22억원) : 진입로정비 및 저잣거리 추가 조성 등

앞으로 춘천 중앙시장이 한류문화의 중심지이자 낭만시장으로 거듭나서 전통시장 활성화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광재 도지사는 이 날 춘천 중앙시장에서 문화관광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중인 “낭만시장 소공연(낭만지휘자)”도 함께 관람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광재 도지사는 지난 14일 “2010년 산업경제국 시책업무보고” 자리에서 향후 전통시장 활성화사업은 ‘정선5일장’, ‘춘천문화관광시장’ 등과 같이 개별시장의 특화육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 갈 것을 주문한 바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경제정책과
유통소비담당
(033)249-32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