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 향토전통음식 한자리에…16개 시 군 대표 향토대표음식점 열띤 경연대회 가져

대전--(뉴스와이어)--2010세계대백제전 첫날인 18일 12:00부터 공주의 금강 둔치에서 향토음식 전문가를 비롯한 500여명 관광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향토전통음식요리경연대회를 성대히 개최하였다.

이번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는 2010세계대백제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충청남도가 주관하고 한국음식업중앙회충남지회가 주최 하였다.

참여 대상업소는 1차로 시군을 대표하는 음식점 16개 팀을 선발한 후 업소별로 1~2개 메뉴를 출품하여 총30개 메뉴가 출품 되었으며, 특히 논산시와 예산군의 다문화 가정 2인( 필리핀인 줄리엣, 라이야)이이색적으로 참여하여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부대 행사로 펼쳐진 시식회는 참석한 관람객뿐만 아니라 이지역(벧엘영생원)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100명을 초청하여 “나눔의 기쁨”을 실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국제결혼 증가에 따른 다문화 가정의 친밀감과 이해를 돕고자 이주여성 국가의 전통음식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시식행사를 곁들여 관람객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수상작품 중 창의적인 개발음식 및 특색음식은 지역대표음식으로 육성보급 하고, 맛을 찾아 떠나는 충남여행 등 홍보책자를 발간하여 향토음식을 전국에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식의약안전과
권오석
011-434-69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