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공항 이용객 시내버스 이용 한결 편리

울산--(뉴스와이어)--울산공항을 경유하는 시내버스 노선에 대한 실시간 운행정보를 제공하는 ‘버스정보시스템(BIS)이 설치돼 공항 이용이 한결 편리해질 전망이다.

울산시에 따르면 울산공항 내 설치된 ‘버스정보시스템(크기 52인치, LCD)’은 공항 앞 양방향 정류장에 대한 노선번호(시내방향 14개 노선, 경주방향 14개 노선), 도착 예정시간, 현재 위치 등의 버스운행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울산시는 시험 운영과 안정화 작업을 거쳐 오는 10월1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시민들이 공항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할 경우 공항 청사에서 300m ~ 350m 거리(도보 4분 ~ 5분 소요)에 있는 정문 옆 도로변의 ‘시내버스 정류장’에서 운행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울산시 관계자는 “외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공항의 특성상 영문 표기를 병행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기술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 면서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05년도부터 버스정보시스템 설치 사업을 시작, 현재까지 406대의 정류장안내단말기를 설치했으며 오는 2014년까지 630대 설치를 목표로 매년 연차별로 확대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교통정책과
052-229-42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