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2회 아이디어 경매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기상청(청장 전병성)은 국민 누구나 기상정책에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기 위하여 ‘제2회 아이디어 경매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아이디어 경매대회’는 기존 아이디어 경진대회와는 달리 ‘우수상 1작품 상금 얼마’와 같이 작품 수나 상금을 미리 정해두지 않고 총 상금(360만원)만 정해두는 것이 특징이며 대국민서비스 향상 방안 등 기상업무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모두 응모 가능하다.

아이디어 경매대회는 11월 11일(목) 기상청에서 열릴 예정이며 심사위원들은 각자에게 부여된 금액의 한도 내에서 각 아이디어에 경매 가격을 정한다. 출품작들은 경매를 통해 상금을 획득하게 되며, 최고 경매가를 받은 아이디어는 ‘으뜸 아이디어' 상으로 상금 30만원을 추가로 받는다.

아이디어 경매대회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15일(금)까지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예비심사결과는 10월 27일 기상청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예비심사를 통과한 아이디어는 11월 11일 기상청에서 경매를 통해 상금을 결정한다. 기상청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청취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기상정책을 펴기 위해 아이디어 경매대회를 마련했다.

자세한 참가요령과 신청서는 기상청 홈페이지-열린행정-공지사항에 올려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a.go.kr

연락처

기상청 기획조정관 행정관리담당관실
담당관 김금란
02-2181-03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