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가나 주택건설 프로젝트 속도 낸다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10-09-24 09:01
서울--(뉴스와이어)--STX가 아프리카 가나에서 진행중인 총 사업규모 100억 달러의 가나 공동주택 20만호 건설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STX는 강덕수 회장이 이희범 STX에너지·중공업 회장, 김국현 STX건설 사장 등 주요 경영진과 함께 추석연휴를 앞둔 지난 20일 가나의 수도 아크라(Accra)를 방문했다고 24일 밝히며 이같이 전망했다.

강덕수 회장 일행은 존 드라마니 마하마(John Dramani Mahama) 가나 부통령 및 알반 박빈(Alban Bagbin) 가나 수자원주택부 장관 등 가나 정부 고위 관계자들과 만나 프로젝트 진행에 필요한 세부사항에 대한 합의를 마무리 짓고, 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구체적 상호 협력 방안을 재확인 했다.

이어 강덕수 회장 일행은 아크라 시내 37만㎡(약 11만평) 규모 부지에 들어설 경찰학교 관사 건축 예정 현장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향후 추가 개발계획을 구체화하여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강덕수 회장의 가나 방문은 향후 주택건설 프로젝트의 안정적인 진행을 위한 가나 정부와 STX간의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화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STX 관계자는 “강덕수 회장의 이번 방문을 계기로, 가나 정부와의 협력이 훨씬 수월해질 것”이라며 “가나 주택건설 프로젝트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이원형
02-316-98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