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3회 외국인 한글백일장 대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국제교류재단(이사장 배영길)은 부산외국어대학교와 공동으로 10월 9일 오전 10시 부산문화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하는 ‘제3회 외국인 한글백일장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부산거주 외국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산문(수필부)과 운문(시부) 두 부분으로 나뉘며, 행사 당일 두 가지 글제가 공개되면 참가자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글을 쓰면 된다.

지난해에는 ‘친구’와 ‘부산’이 글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중국·일본·베트남·우즈베키스탄·인도네시아 등 17개국 280여명이 신청하는 등 대회 참가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대회 참가신청은 부산국제교류재단 또는 부산외국어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팩스, 이메일로 오는 9월 29일까지 접수하면 되고, 당일 필기구와 글쓰기 용지, 책받침 겸용 파일, 점심 도시락 등은 주최 측에서 제공한다.

한편, 우수자에 대한 시상은 1등(2명) 상장 및 상금 각 70만원, 2등(2명) 상장 및 상금 각 40만원, 3등(2명) 상장 및 상금 각 30만원, 특별상(2명) 상장 및 상금 각 10만원을 지급한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외국인 백일장대회는 564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을 배우는 외국인들에게 한글창제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글 학습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다”고 전했다.

※ 문의 : 부산국제교류재단 ☏888-6655, 홈페이지(http://www.bfia.or.kr)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국제협력과
051-888-66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