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75개 업종 691개 업체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지정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나눔과 참여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시민사회를 건설하고,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하여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8월말 현재 대구시의 할인가맹점은 75개 업종 691개 업체로 음식점, 이·미용업, 안경점, 세탁업, 목욕업, 차량정비 등 시민생활 전 분야에 걸쳐 지정되어 있다. 많은 할인 가맹점 지정으로 자원봉사자들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는 동시에 자원봉사 선진도시로서 대구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할인가맹점 이용대상은 ‘거주지 구·군 자원봉사센터에 자원봉사자로 등록(홈페이지 회원 가입)된 자로서 자원봉사 통장에 적립된 봉사활동시간이 10시간 이상’일 경우 이용할 수 있다.

할인가맹점 이용방법은 할인가맹점 지정스티커가 부착된 업소를 방문하여 서비스 이용시(시설이용 및 물품구입 등)에‘자원봉사통장’과‘본인신분증’을 제시하면 약정된 할인혜택(5~30%)을 받을 수 있다.

대구시에서는 더 많은 업체의 참여를 유도코자 할인가맹점 상시 모집제도를 운영중에 있다. 자원봉사의 활성화와 함께 사업의 번창을 희망하는 업주께서는 대구시 시민봉사과(053-803-3041) 또는 구·군 주민생활(지원)과, 구·군 자원봉사센터로 전화하면신청할 수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시민봉사과
자원봉사담당 김문호
053-803-30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