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군, 기초자치단체 최초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춘천--(뉴스와이어)--영월군(군수: 박선규)은 한국문화관광콘텐츠개발(대표:최영환)와 함께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관광정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아이폰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영월관광 어플리케이션은 2009년 9월부터 약 1년여 간에 걸쳐 박물관 등 14개 항목 302개의 관광정보에 대하여 개발을 완료 하였으며, 2010년 9월 21일 애플사의 최종 등록 승인을 받아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은 각 관광자원에 대한 기본정보 및 찾아가는 길 안내, 주변의 숙박·음식점 정보 등으로 영월을 여행하고자 하는 관광객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마트 폰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를 닫고 있는 모바일 족(族)이 등장 할 정도로 스마트폰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영월군은 타 자치단체 보다 앞서 양질의 관광정보 개발로 우위를 선점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스마트폰 갤럭시 S 사용자에 대해서도 9월 말부터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IPTV용 관광정보 콘텐츠도 개발중에 있다. 또한, 관광지 QR Code 개발, 사용자가 소비자인 프로슈머형 웹사이트도 올해 안으로 구축하여 생생한 관광정보를 소비자가 접할 수 있게 된다.

영월군은 올해 8월 유료관광객 100만 명을 넘어 200만 명을 바라보고 있으며, 관광인프라 개선과 함께 양질의 소프트웨어 구축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관광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공보실
강선구
033-254-201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