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검색광고 시대 개막과 효과 측정

뉴스 제공
비즈스프링
2010-09-27 09:54
서울--(뉴스와이어)--지난 6일 네이버(NHN Business Platform, 대표 최휘영)는 국내 모바일 검색광고의 본격 개막을 알리는 신호탄을 발사했다. 파워링크(모바일)라는 이름으로 네이버 클릭초이스 검색광고를 모바일 검색결과에 노출시킨 것이 그것이다.

이미 구글의 CEO인 에릭 슈미트는 지난 2월 1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 2010 기조연설에서 “향후 구글의 사업은 모바일이 가장 우선 될 것”이라고 말하며 검색시장의 판도가 “웹”에서 “모바일”로 급속히 이동하고 있음을 표명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를 시작으로 다음(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 최세훈) 역시 모바일 검색광고를 시작하며 모바일 검색시장의 본격화를 가속시키고 있다.

네이버의 모바일 검색광고인 파워링크(모바일)는 모바일의 장점을 그대로 살려 검색결과에 광고 노출시, 사용자가 클릭하면 바로 전화로 연결해주는 콜링크 서비스를 KT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웹로그 분석 전문 업체인 비즈스프링(www.logger.co.kr, 대표 구자훈)과의 서비스 제휴를 통하여 모바일 검색광고를 이용하는 광고주들에게 모바일 검색광고에 대한 전환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스프링의 웹로그 분석 서비스인 LOGGER™(로거)는 국내 최초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석 및 모바일 웹사이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모바일 검색광고를 이용하는 광고주들은 다양하고 유용한 분석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아직 국내에는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가 많지 않은 것이 모바일 검색시장으로의 진입을 더디게 하는 요인이지만, 모바일 검색광고 분석을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다면 모바일 비즈니스의 가속화는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연락처

(주)비즈스프링 홍보팀
김원주 과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