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실시
금년 14돌을 맞는‘노인의 날’은1991년 UN에서 10월 1일을‘세계 노인의 날’로 선포한데서 유래해 우리나라에서 1997년 노인복지법을 개정, 10월 2일을 노인의 날로 법적인 근거를 마련하여 현재까지 해마다 기념해오고 있다.
올해 치러진 노인의 날 행사에서는 평소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모범노인, 불우 노인 등을 헌신적으로 봉사한 노인 복지기여자, 노인복지증진 및 경로우대제도 정착에 기여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단체 등에 대하여 정부포상 및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수여하여 국가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해 오신 노인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경로효친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한노인회 순창군지회 노영환 회장이 노인복지증진 및 효행 장려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임실군 오수면 내동경로당 강영진(모범노인),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 이동일 회장(노인복지기여자), 장수군 계남면 자율봉사대(노인복지기여단체), 남원시 죽항동사무소 김민숙(노인복지기여공무원)씨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그 외에도 전라북도지사 표창에 개인 33명, 단체 2개소가 모범노인, 노인복지기여자, 노인복지기여단 부문에서 수상을 하였다.
아울러, 도내 14개 시·군에서도 노인의 날 기념식은 물론 경로위안 잔치 등을 자체적으로 실시하여 10월 한 달은 도내 어르신들에게 풍성한 경로의 달이 될 전망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복지여성보건국 노인복지과
노인일자리담당 양석희
063-280-24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