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3D 스케일링 및 3D 매니지먼트 기술로 데이터센터 관리 혁신 주도한다

- 세계 최초로 다이내믹 3D 스케일링/3D 매니지먼트 기술을 도입한 히타치 VSP 및 커맨드 스윗 선보여

- TCO 최대 33% 절감 • 전력 및 냉방, 물리적 공간 비용 30% 이상 절약 효과 제공

2010-09-28 14:45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은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세계 최초로 3D 스케일링 기술을 도입한 ‘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VSP)과 3D 매니지먼트 기술을 통해 이기종 스토리지 및 가상 스토리지 환경의 통합 관리를 제공하는 ‘히타치 커맨드 스윗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Hitachi Command Suite management softwar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이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센터의 관리 혁신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스토리지 가상화 시장의 리더로서 위상을 굳건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발표한 ‘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VSP)은 다이내믹 계층화와 SAS 아키텍처를 도입한 고밀도 하이엔드 스토리지로, 이기종 환경과 가상화 스토리지를 통합한 단일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함께 출시한 ‘히타치 커맨드 스윗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는 가상 머신 확장과 IT 자산 최적화를 통해 가상 데이터센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엔터프라이즈급 조직을 위한 동급 최강의 성능을 갖춘 새로운 솔루션의 출시로 기존 데이터센터를 무중단 접속과 유연성을 갖춘 가상화 환경의 ‘인포메이션 센터’로 전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3D 스케일링 기술은 성능과 용량은 물론 이기종 스토리지의 자산을 유연하게 최적화할 수 있도록 3차원적으로 확장된 업계 유일의 스토리지 아키텍처이다. 3D 스케일링 기술은 재해복구와 고가용성 시스템에서 뛰어난 성능과 용량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3D 매니지먼트 기술은 차세대 데이터 센터의 운영간소화와 자동화를 실현해준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의 CTO 휴 요시다(Hu Yoshida)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스토리지 업계 최초로 계층화 스토리지 가상화를 발표하는 등 기술 개발을 선도해 왔다”며 “새로운 ‘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과 ‘히타치 커맨드 스윗’은 민첩성과 유연성, 성능과 지속가능성으로 데이터센터를 혁신해 나갈 것이다. 3D 스케일링과 3D매니지먼트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가상 서버가 만들어지는 것과 똑같이 빠른 시간 안에 컴퓨팅 리소스와 확장된 볼륨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데이터의 급증: 용량 추가로는 충분하지 않다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메일, 이미지, 오디오와 비디오 파일 등 비정형 데이터의 증가는 구조적 데이터에 비해 10배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해마다 50%에 가까운 성장을 보이고 있다. 헬스케어 업계의 경우 매 2년마다 4배에 가까운 데이터가 생성된다. 이렇게 증가한 데이터의 운영비용은 스토리지의 구입 비용의65%에 달한다. IT 부서는 이제 단순히 스토리지를 추가하거나 컴퓨터 용량을 늘리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기존의 데이터센터를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유연하고 효율적인 ‘인포메이션 센터’로 탈바꿈하는 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의 기본 개념은 지난 몇 년간 IT 업계의 원동력이 되어왔다. 가상화와 자동화, 클라우드를 통해 IT가 지속 가능해야 한다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의 비전은 고객들의 노후화된 데이터센터를 총자산이익률(ROA, Return On Asset)에 최적화된 인프라 성능과 비즈니스 목적에 부합하는 ‘인포메이션 센터’로 변화시켜 나갈 것이다.

비용 절감에 탁월한 효과 제공

새로운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과 ‘히타치 커맨드 스윗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는 뛰어난 성능과 유연성, 전력소비, TCO 절감 등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계층화와 가상화를 도입하지 않은 스토리지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의 새로운 솔루션은 스토리지 가상화와 스토리지 재활용, 다이내믹 계층화 등의 기술을 통해 디스크 드라이브 비용을 최대 70%까지 절감할 수 있다. ‘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의 사용으로 고객들은 구축 첫 해 TB당 33%의 TCO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새 플랫폼은 다른 하이엔드급 스토리지 플랫폼과 비교하여 전력과 쿨링, 물리적 공간 사용에 드는 비용을 30% 이상 절약할 수 있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CEO 잭 돔(Jack Domme)은 “IT 예산 감축과 조직 변화, 경쟁 심화로 인해 기업의 IT 조직들은 정보의 가용성과 보안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보다 적은 리소스로 해결해야만 하는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면서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데이터와 가상화 기술에 대한 모든 도전과제를 단일 플랫폼으로 해결하는 ‘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과 ‘히타치 커맨드 스윗’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로 기업들의 IT인프라 구축은 물론 단순한 데이터를 가치 있는 정보로 확장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아이피알앤리턴컴
이호선 대리
02-6272-30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