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첨가물·포장 정보교류 활성화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식품안전평가연구회(회장 이광호)는 식품 첨가물 및 용기·포장 관련 최근 현황을 소개하는 ‘첨가물포장e-소식지’를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포되는 ‘첨가물포장 e-소식지’는 식품 중 식품첨가물 분석법 연구개발 동향 및 최근 시험법 제·개정 현황이 소개되며, 용기·포장 중 유해물질 분석법 제·개정 현황 및 용기·포장 제조시 사용되는 합성수지 재질에 대한 전문 정보가 제공된다.

이번 호로 2010년도 3호 째를 맞는 ‘첨가물포장 e-소식지’는 식품안전평가연구회 첨가물포장분과에서 발행하며, 동 분과에는 학계, 업계 및 검사기관 등 300여 명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식품안전평가연구회 첨가물포장분과에서는 소식지 발송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보다 많은 전문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식품첨가물 및 용기·포장 시험법의 선진화 및 국내 취약한 식품안전평가 연구 인프라의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참고로 식품안전평가연구회는 식품안전에 관심있는 전문가이면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첨가물포장과(02-380-1696)로 문의하면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첨가물포장과
02-380-16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