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시정비대학’ 열어 주민들 궁금증 해소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9월 29일 오후 3시 흥덕구청 대회의실에서 도시정비 예정 구역 주민의 이해 증진을 위해 도시 주거환경정비사업 도시정비대학을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건설 및 환경공학과 박희경 교수를 초빙하여 ‘진정한 녹색도시란 무었인가?’ 의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민선 5기 청주시가 시정방침 하에 추진하고 있는‘녹색수도 청주 건설’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들에게는 기존 아파트의 고정된 틀에서 탈바꿈하여 녹색환경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환경친화적인 그린단지를 조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시는 지난해까지 도시 주거환경정비사업을 총 38개 정비구역 중, 23개 구역에 대하여 ‘조합설립추진위원회 구성’ 을 승인했으며, 우암1구역 등 16개 구역에 대하여 정비구역지정 하고 탑동2구역을 비롯한 8개 구역에 대하여 조합설립인가를 하여 현재 활발하게 재정비사업이 추진중에 있다.

한편, 시는 2006년 12월‘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수립 후, 재정비사업이 본격화 됨에 따라, 해당구역 주민을 대상으로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2009년과 금년도 지난 분기까지 도시정비대학을 개최했다.

시 주택재개발담당은 “앞으로도 도시정비대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주제로 선정, 관계 전문가를 초빙 주민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 주어 도시 주거환경정비사업이 보다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도시정비과
주택재개발담당
043-200-27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