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시아머니誌 선정 2010 한국최우수은행 선정
금번 수상은 아시아머니지로부터 신한은행이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우수한 경영지표와 투명경영 및 뛰어난 리스크관리 능력 등이 높이 평가되어 수상하게 되었으며, 이는 신한은행이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 및 은행간 격화된 경쟁 속에서도 한국 최고의 은행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음을 입증한다.
이번 수상으로 신한은행은 올해 Asiamoney誌, Euromoney誌, Global Finance誌, The Asset誌 등 해외 4대 유명 금융 전문지로부터 Best Bank로 선정되었다.
신한은행은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질적 성장을 통해 자산의 성장뿐만 아니라 우수한 수익력을 유지하는 데 힘써 양적, 질적인 측면 모두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위기 상황에서 리스크 및 자산건전성관리를 지속하여 2010년 상반기에 9,688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실현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또한, 신한은행의 강점 중 하나인 우수한 리스크 및 자산건전성관리를 통해 2010년 상반기 기준으로 고정이하여신비율 1.35%, 연체율 0.50%를 기록, 여전히 국내은행 최고 수준의 건전성 지표를 유지하였고, BIS기준 자기자본비율은 당기순이익 증가와 적기 자본조달 등을 통해 전년말대비 1.02% 상승한 16.15%를 달성하여 우수한 자본적정성을 시현하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뱅크로 거듭나고자 하는 상황에서 아시아머니 등 해외 유력 금융지에서 최우수상을 연속으로 수상하는 것을 계기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당당히 경쟁력을 인정받는 국내 선도은행으로서의 위상을 높혀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홍콩 Four Seasons 호텔에서 9월29일 오후 7시에 열릴 예정이며, Euromoney誌, Asiamoney誌, Global Finance誌, The Asset誌 등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금융 전문지로써 매년 국가별로 은행, 주식거래, 차입주선, 인수합병 등의 분야에서 최우수 금융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글로벌사업추진부
이승구 과장
02)2151-39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