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 설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뉴스 제공
고려대학교
2010-09-29 11:05
서울--(뉴스와이어)--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학부장 정진호)는 학부 설립 10주년을 맞이하여 ‘환경생태공학: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약속’이라는 주제로 10월 1일(금) 오후 1시 30분 고려대 생명과학대학 오정강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의 기조강연에서 한국환경공단 박승환 이사장은 현재 정부에서 추진 중인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과 국제적인 관심사인 기후변화 대책과 적응 방안에 대하여 발표하고 환경생태공학부의 역할을 제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환경생태공학부 정진호 학부장은 환경생태공학부의 발전전략과 비전선포를 통하여 국내 생태공학 발전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들과 풀어나가야 할 과제 및 새로운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금년 7월 생명과학대학과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는 연변대학 이학원(원장 장수)에서 3분의 교수님들이 참석하며, 기념식 후 환경생태공학부와 연변대학 지리학과 사이의 실질적인 공동연구사업 착수를 위한 연구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학부 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환경생태공학부 교수들과 교우회는 2천만 원 상당의 학부 발전기금을 마련하고 후학들을 위한 환경생태공학상(가칭)을 제정할 계획이다.

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는 과거의 개발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인간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하여 2000년 6월에 설립되어 환경 분야의 블루오션인 생태공학을 개척했다. 생태공학은 세계적으로도 생겨난 지 얼마 안 되는 신생 학문으로서 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 역시 그 선두에서 출발했다. 현재, 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는 2006년부터 대학원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서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지원받는 BK21 환경생태공학 연구팀과 환경부로부터 지원받는 기후변화 특성화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c.kr

연락처

고려대학교 홍보팀
서민경
02-3290-1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