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 ‘야후! 소셜펄스 대학생 스토리 공모전’ 진행

- 10월 4일부터 11월 2일까지 ‘야후! 소셜펄스‘ 활용 방안 아이디어 모집

- 총 6개 팀 선발 장학금 수여, ‘야후! 체험단’ 기회 및 마케팅 인턴 지원 시 가산점

- ‘야후! 소셜 펄스’, 트위터까지 쌍방향 연동 지원으로 보다 간편하고 자유로운 SNS 지원

뉴스 제공
야후코리아
2010-09-29 11:13
서울--(뉴스와이어)--야후! 코리아(www.yahoo.co.kr, 대표이사 김대선)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신개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인 야후! 소셜펄스(Yahoo! Social Pulse)의 창의적인 활용 방안을 모집하는 ‘야후! 소셜펄스 대학생 스토리 공모전’을 10월 4일부터 11월 2일까지 개최한다.

서비스 업그레이드 시점에 맞춰 개최되는 이번 ‘야후! 소셜펄스 대학생 스토리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야후! 소셜 펄스’ 활용 방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야후! 소셜펄스’의 우수한 기능을 대중에게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및 3인 이내의 팀으로 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은 ‘야후! 소셜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로운 형식으로‘야후! 소셜펄스’ 다이어리에 포스팅하고 ‘야후! 소셜펄스 대학생 스토리 공모전’ 공식 소셜펄스(http://pulse.yahoo.com/pulsestory)와 친구맺기를 하면 응모되는 방식이다.

공모기간은 10월 4일부터 11월 2일까지이며 예선을 통해 선발된 50개 팀 가운데 결선을 거쳐 총 6팀을 선발, 최우수상(1팀/상패 및 장학금 100만원, 세후 금액), 우수상(2팀/ 상패 및 장학금 각 50만원, 세후 금액), 장려상(3팀/ 상패 및 장학금 각 30만원, 세후 금액)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야후! 소셜펄스 스토리 가운데 우수 컨텐츠는 ‘야후! 소셜펄스’ 메인 페이지에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야후! 체험단’으로 선발돼 1일간 야후! 코리아 사무실을 견학하는 기회가 주어지며 야후! 코리아 마케팅부서 인턴 지원 시 가산점을 얻게 된다.

‘야후! 소셜펄스(http://pulse.yahoo.com)’는 야후! 코리아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시장을 겨냥해 지난 6월 사용자들의 자유로운 소셜 네트워킹 활동을 지원하고자 선보인 서비스다. 페이스북(Facebook) 쌍방향 연동에 이어 최근 트위터(Twitter) 쌍방향 연동까지 가능해져 사용자는 ‘야후! 소셜펄스’ 에서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 업데이트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하고 컨텐츠 업데이트, 덧글 달기, 라이크(Like), 리트윗(RT) 등의 기능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야후! 소셜펄스’는 고해상도 이미지 업로드 및 무제한 저장을 지원하며 야후! 블로그를 비롯한 플리커(Flickr), 유튜브(YouTube), 징가(Zynga) 등 사용자가 즐겨 찾는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하여 ‘야후! 소셜펄스’ 홈에서 콘텐츠 업데이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야후! 코리아 김대선 대표이사는 “야후! 소셜펄스는 페이스북에 이어 트위터와의 쌍방향 연동 서비스까지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게돼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야후! 소셜펄스 안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소셜 네트워킹 활동을 즐길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야후! 소셜펄스 대학생 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얻게 되는 신선한 아이디어들 역시 십분 활용해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야후! 소셜펄스 스토리 공모전’ 페이지(www.pulse.yahoo.com/pulsestory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r.yah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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