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노인의 날 맞아 기념행사 다채롭게 개최
노인의 날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축하공연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식전행사로는 고전무용, 경기민요 등을 공연이 펼쳐진다. 바로 이어 기념식에서는 효행자와 모범노인에 대한 표창과 노인복지증진에 유공이 있는 노인복지기여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한다.
축하공연으로는 시 노인복지관 이용하는 노인 어르신들로 구성된 실내악단 연주 및 한민족 예술단, 초청가수 축하공연으로 노인 어르신들에게 흥미로움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축하공연을 마친 후에는 자원봉사자(50여명)의 지원으로 노인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육개장, 떡, 과일 등으로 맛있는 점심식사를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또한 올해로 100세를 맞이하시는 어르신들(26명)에게는 대통령의 청려장(장수지팡이)을 지급하며, 이밖에도 각 자치구 주관으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앞으로 시에서는 2011년도부터 90세 이상 노인어르신 2,300여명에게 장수축하금을 신규로 지급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노인복지과
담당자 양수경
(042) 600-3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