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우리 자자손손 백년투자 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 판매

마산--(뉴스와이어)--경남은행(은행장 문동성)은 MKF블루칩 지수를 구성하는 산업별 시가총액 상위 50여개 종목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우리 자자손손 백년투자 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우리 자자손손 백년투자 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는 매일경제신문과 에프앤가이드(Fnguide)가 공동 개발한 MKF블루칩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기법을 기본 투자전략으로 삼는다.

인덱스펀드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액티브펀드(적극적이고 과감한 종목 선정과 운영방식을 통해 시장 초과 수익률을 추구하는 펀드)에 비해 회전율과 거래비용이 낮고, 일반 성장형 펀드 보다는 운용 안정성과 일관성이 높다.

게다가 KOSPI200지수를 추종해 시가총액 비중대로 종목을 구성하는 기존의 국내 인덱스펀드와는 다르게 종목별 배분비율을 특정비율로 일정하게 유지하는 차별화된 동일가중전략을 활용한다.

우리 자자손손 백년투자 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는 클래스A1과 클래스C1·클래스Ce(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다.

최저가입금액은 적립식 10만원 이상이며, 거치식과 임의식은 100만원 이상이다.

이밖에 신탁보수는 클래스A1가 연 1.19%로 선취판매수수료 1%가 별도 부과된다.

또 클래스C1·클래스Ce(인터넷)는 각각 2.04%와 1.52%이다.

경남은행 이준연 수익증권팀장은 “우리 자자손손 백년투자 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는 국내 성장형·가치형·배당형·인덱스형 등 기존의 펀드와는 또 다른 운용전략을 가진 인덱스펀드”라며 “투자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기에 안성맞춤일 뿐 아니라, 장기투자를 통한 수익창출은 물론 장기투자문화 정착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nbank.co.kr

연락처

경남은행 홍보실
박희원
055-290-813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