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대전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 10월 2일 충남대에서,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만남의 장이 펼쳐진다

대전--(뉴스와이어)--제22회 대전 농업인의 날 행사가 오는 10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에서 농업인, 도시소비자 및 관계자 등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어려운 현실 속에서 구슬땀을 흘린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 동안의 노고에 대하여 서로 격려하고 회포를 풀게 되며 개회식, 전통 민속행사, 우리 쌀 나눔사랑 실천, 농,특산물 및 농기자재 전시와 시식 등의 행사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대전에 거주하는 도시소비자들을 초대하여 각자 생산한 농산물을 전시 판매함으로서 대전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시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농산물을 함께 나누는 행사의 의미를 확대하여 쌀 1,500kg을 복지만두레에 기증함으로서 우리 쌀 나눔 사랑 실천행사를 가져 수확의 기쁨을 같이 나눌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촌지도자, 농업경영인 및 4-H회원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의 장을 통해 대전농업 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는 한편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대전농업의 새로운 위상정립과 농촌의 재도약의 기회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담당자 윤석동
(042) 935-43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